배달의 민족 어플 다들 알고 계시죠? 저도 자주 이용하는데요~ 음식점 리뷰나 별점같은건 어떻게 매겨지는지 궁금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주제는 배달의 민족 사장님 사이트입니다!
리뷰이벤트 참여하면 뭐가 좋은가요?
음식점마다 다르지만 대부분 서비스 메뉴를 제공하거나 음료수를 주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이 이벤트 자체가 고객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위해서 하는것이기 때문에 오히려 안좋은 효과를 줄 수도 있답니다. 예를들어 음료를 준다고 하면 손님들이 너무 당연하게 여기는거죠. 물론 그런걸 바라고 주문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많기 때문에 차라리 다른 혜택을 주는게 훨씬 좋아요. 그리고 만약 직원분이 실수로 누락했다면 그것 또한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하구요.
별점테러 당하면 어쩌죠?
사실 별 다섯개 만점인 별점제도는 주관성이 강한 평가방식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최근에는 5점만점 중 4.5점 이상이면 우수업소로 선정되는 제도를 도입했어요. 즉, 아무리 맛이 없어도 0.5점까지는 깎이지 않는다는 뜻이죠. 실제로 배민측에서도 평점 테러 방지를 위해 노력중이고, 업주분들도 악의적인 댓글 신고 등 여러가지 방법을 동원해서 방어하고 있다고 해요.
이렇게 해서 배달의 민족 사장님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ᄒᄒ 다음주엔 어떤 주제일지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