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작업을 하다보면 한줄씩 띄어서 입력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요, 이럴때마다 엔터키를 누르거나 스페이스바를 누르는 등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하지만 이제부터는 그런 번거로움 없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드릴게요!
텍스트 나누기 하면 되지 않나요?
네 물론 텍스트 나누기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지만, 문제는 이렇게 나누어진 텍스트들이 모두 동일한 형식이라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타파하 라는 데이터가 있다고 가정했을 때, 이 데이터를 텍스트나누기로 나누면 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타파하 로 나뉘게 됩니다. 즉, 첫번째 셀과 두번째 셀의 내용이 서로 다른 셀로 분리되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같은 양식의 문서에서는 의미가 없습니다.
그냥 엔터치면 안되나요?
엔터를 치면 다음칸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이때 공백이 생기게 됩니다. 또한 띄어쓰기나 탭 키를 누르면 위 사진처럼 빈 줄이 생기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하죠. 이러한 상황들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아래 방법을 참고해보세요!
해결방법 없나요?
가장 간단한 방법은 함수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TEXT(LEFT(A1,FIND(" ",A1)-1)&" "&RIGHT(A1,LEN(A1)-FIND(" ",A1))) 를 입력해서 왼쪽 열에서부터 문자 개수만큼 오른쪽 행에 해당 문자열을 붙여넣는 방식이에요. FIND함수는 특정문자열 중에서 찾고자 하는 단어가 몇 번째 위치하는지 알려주는 함수이고, LEN함수는 글자수를 세 주는 함수랍니다. 이해가 안가시는 분들은 첨부파일을 다운받아서 직접 해보시면 쉽게 이해되실 거예요!
이제 엑셀로 편하게 작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