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작업을 하다보면 한줄씩 띄어서 써야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요, 이 때마다 일일이 엔터를 눌러줘야되서 번거로우셨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왜 이렇게 귀찮은 일을 해야하나요?
엔터를 안치고 그냥 쭉 쓰면 되지않나요?
사실 그렇게 해도 무방하지만 굳이 하는 이유는 두가지입니다. 첫번째로는 문서작업시 가독성이 훨씬 좋아지기 때문이에요. 엑셀로 표를 만들거나 데이터를 입력하다보면 줄이 바뀌어야될 부분들이 생기는데 일일히 엔터를 쳐서 띄어쓰기를 해주면 나중에 보기 좋게 정렬되어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그리고 두번째로는 글자수 제한이 있어서 그래요. 한글문서나 워드파일처럼 글자수 제한이 없어서 마음껏 써도 되지만 엑셀은 그렇지 않아요. 그래서 일부러 공백을 만들어주는거랍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간단합니다. 셀서식-맞춤탭에서 오른쪽 아래 보시면 `텍스트 줄 바꿈`이라는 항목이 보이실텐데요, 이걸 체크하면 끝이랍니다. 참 쉽죠?
간단한 팁이지만 알아두면 유용하게 쓸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