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장등록증명서는 사업자 등록증과 같이 기업체라면 반드시 구비해야 하는 서류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많은 중소기업들이 이 부분을 간과해서 각종 불이익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공장등록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장등록증명서란 무엇인가요?
공장등록증명서는 해당 업체가 공장 설립 완료 신고 후 관할 행정기관으로부터 승인을 받아 공장설립 등의 완료신고 필증을 교부받은 날로부터 6개월 이내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또한 공장건축면적이 500m2 미만인 소기업 또는 지식산업센터 입주업체로서 제조시설 설치승인을 받은 자는 공장등록신청 없이 공장등록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공장등록증명서 발급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공장등록증명서 발급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민원24(****************) 사이트 접속 2) 공인인증서 로그인 3) 검색창에 ‘공장’ 검색 4) 공장등록증명서 클릭 5) 신청서 작성 및 제출하기
공장등록증명서 발급 시 주의사항은 무엇인가요?
- 공장등록증명서 발급 대상 여부 판단 - 공장등록증명서 발급 수수료 납부 - 공장등록증명서 발급 처리기간 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