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큐교육개발원은 교육사업과 마케팅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사업분야 중에서도 특히 온라인마케팅 분야에서는 독보적인 성과를 내고있는 기업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표이사님께서 직접 알려주시는 온라인마케팅 노하우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온라인마케팅이란 무엇인가요?
온라인마케팅이란 말 그대로 온라인상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마케팅 활동을 말합니다. 네이버블로그, 카페, 지식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매체들이 모두 온라인마케팅 수단이죠. 오프라인 광고처럼 특정 장소나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정보를 전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그만큼 경쟁률이 치열하기 때문에 제대로 된 전략 없이는 실패할 확률이 높은것 또한 온라인마케팅이랍니다.
온라인마케팅 어떻게 해야하나요?
가장 먼저 내 상품 또는 서비스(브랜드)의 타겟층을 명확하게 설정해야합니다. 예를들어 저희 메디큐교육개발원 같은 경우에는 미용실 원장님들께 도움이 되는 컨텐츠를 제작해서 홍보하는데 집중하고 있죠. 이렇게 타겟층을 선정했다면 다음으로는 어떤 방식으로 고객에게 접근할지 정해야합니다. 이 부분이 제일 어려운데요, 인터넷 검색광고, SNS홍보, 바이럴마케팅 등등 여러가지 방법이 있고 각각 장단점이 존재하기 때문에 나에게 맞는 최적의 방법을 선택하면 됩니다.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노출시킬 수 있나요?
효과적으로 노출시키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양질의 컨텐츠를 꾸준히 업로드 하는거죠.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부족하답니다. 아무리 좋은 컨텐츠라도 사람들이 찾지 않는다면 무용지물이겠죠? 그래서 많은 업체들이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한답니다. 체험단이벤트란 블로거분들을 모집해서 해당업체의 후기를 남겨주는 형식이에요. 만약 여러분이 병원이라면 환자분들 대상으로 체험단모집을 하고, 뷰티샵이라면 손님들 대상으로 체험단모집을 하겠죠? 그리고 리뷰어에게는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하기도 하는데요, 이게 바로 애드포스트라는 수익창출 시스템이랍니다.
지금까지 온라인마케팅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렵게 느껴지시죠? 그렇지만 알고보면 어렵지 않답니다. 누구나 도전할 수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