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인재개발원에서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있습니다. 특히나 공기업 취업준비생들이 많이 방문하는데요, 이번엔 코레일 신입사원들을 대상으로 한 비즈니스 매너교육 후기를 들려드릴게요.
비즈니스 매너란 무엇인가요?
비즈니스 매너란 상대방에게 호감을 주고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도록 하는 행동양식입니다. 인사예절, 악수예절, 명함교환 예절 등과 같이 일상생활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내용이지만 막상 상황이 닥치면 당황하게되는 경우가 많죠. 그래서 미리미리 준비해야한답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첫번째로는 먼저 나 자신을 점검해야겠죠? 내가 어떤 사람인지 파악해서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극대화시키는것이 좋습니다. 두번째로는 회사내규를 숙지하는건데요, 예를들어 식사자리에서의 에티켓이라던지 상사와의 대화방법등 사소한 부분까지도 신경쓰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세번째로는 복장이에요. 단정하면서도 깔끔한 옷차림이야말로 첫인상을 좌우하기때문에 너무 튀지않으면서도 센스있는 코디네이션이 필수랍니다. 마지막으로는 표정관리죠. 아무리 훌륭한 태도를 가지고 있더라도 무표정이라면 신뢰감을 주기 어렵겠죠? 항상 미소짓는 연습을 해보세요.
지금까지 코레일 인재개발원에서 진행한 비즈니스 매너 강의였습니다. 여러분 모두 직장인으로서 갖춰야할 에티튜드를 잊지말고 생활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코레일 인재개발원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