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작업하다보면 A4용지 한장에 여러페이지를 인쇄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요 이럴때마다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당황하신 적 있으시죠? 이번 기회에 알아두면 좋은 꿀팁 알려드릴게요~
A4용지 한장에 두 페이지 이상 인쇄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인쇄 영역 설정이라는 아주 간단한 방법이 있답니다. 먼저 원하는 범위를 드래그해서 선택하시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메뉴가 뜨는데 거기서 `인쇄영역`을 눌러주시면 되요. 그러면 이렇게 파란색 테두리가 생기는데 이 상태에서 인쇄버튼을 누르면 된답니다. 참 쉽죠?
여러개의 시트를 한꺼번에 인쇄하려고 하는데 안되네요..
두번째 자주하는 질문입니다.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인쇄영역설정을 해주면 되는데요 만약 다른시트나 파일과 같이 인쇄하고자 한다면 아래 사진처럼 하면 됩니다. 우선 첫번째 시트를 선택후 Ctrl+P 를 누르고 다음 시트로 넘어가세요. 그리고 다시 Ctrl+P를 누르면 아까와는 다르게 전체선택이 되어있는걸 보실 수 있으실텐데요 이때 프린터 모양 아이콘을 눌러서 인쇄범위를 지정해준 후 출력하면 끝이랍니다.
이제 다들 쉽게 하실 수 있겠죠?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는 엑셀 활용능력! 모두모두 화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