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번주 주제는 '안동대학교 종합정보시스템'입니다. 다들 대학생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사이트죠? 저도 대학교 입학 후 처음 알게 된 사이트였는데요. 지금은 학교생활하면서 없어서는 안될 필수 사이트랍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학생증 발급과 도서관 이용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모두 주목해주세요!
종합정보시스템이란 어떤 곳인가요?
종합정보시스템은 말 그대로 모든 학과의 공지사항 및 학사일정, 수강신청 내역 조회, 성적조회, 장학금 신청내역 조회 등등 우리학교 생활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알 수 있는 사이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각종 증명서 출력 또한 가능하답니다.
학생증 어떻게 발급받나요?
우선 신입생분들은 학번 부여받고 난 후 홈페이지 로그인하셔서 마이페이지-학적부관리-학생증발급 에서 카드형 또는 모바일카드 중 선택해서 신청하면 되는데요. 참고로 카드는 등기우편으로 발송되기 때문에 2주가량 소요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학기 초엔 많은 사람들이 몰려서 조금 더 걸릴수도 있다고 하니 여유롭게 기다리시면 될 것 같아요.
도서관 열람실 좌석 예약은 어떻게 하나요?
도서관 출입시 바코드 인식기로 인증해야하는데요. 1층 중앙로비 안내데스크 옆에 위치한 무인발권기에서 회원가입하시고 등록번호 입력하신 후 원하는 좌석 번호를 누르면 발권됩니다. 단, 당일에만 유효하니 주의해주세요!
대학생활 꿀팁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이제 막 대학생이 되신 새내기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주부터는 본격적으로 중간고사 기간이니 미리미리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