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택배 홈페이지에서는 고객들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인 반송서비스(반품) 접수 방법과 유의사항 등을 안내하고 있다. 하지만 이 정보만으로는 부족하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체국 택배 반송신청방법 및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반송 신청 시 주소지 입력 오류나 전화번호 오기입 등으로 인해 반송주소지가 잘못되어 배송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이럴 때 어떻게 해야 할까?
우선 해당 물품을 수령한 수취인에게 연락해서 정확한 주소지를 파악해야 한다. 만약 수취인이 부재중이거나 연락이 닿지 않는 경우라면 가까운 우체국 또는 우편취급국에 방문하여 ‘수취인 미거주 사유서’를 작성하면 된다. 그리고 나서 반송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다만, 이때 발송인과 수취인 모두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하며, 대리인이 갈 경우에는 위임장을 준비해야 한다.
반송시 착불요금 결제 방식은 어떤 것이 있나요?
착불 요금결제방식은 2가지가 있다. 먼저 인터넷 쇼핑몰에서 상품 주문 시 선불로 결제한 경우이다. 이러한 경우에는 운송장 번호 조회 후 환불계좌정보를 입력하면 현금으로 입금된다. 두 번째는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이다. 카드사별로 상이하지만 통상 1~7일 이내에 승인취소 처리되며, 취소처리 기간 중에는 할부금이 청구되지 않는다.
오늘은 우체국 택배 반송신청방법 및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았다. 반송 관련 문의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번으로 문의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