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택배 이용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자주 이용하는데요~ 가끔 물건을 잘못보내거나 배송비를 잘못 지불해서 반송해야되는 경우가 생기더라구요. 그럴때마다 어떻게 해야되는지 몰라서 난감했는데 이번 기회에 제대로 알아두려구요!
반송 접수는 어떻게 하나요?
우선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 에 접속하셔서 로그인 후 메뉴 중 '우편서비스' -> '국내소포/EMS' -> '등기통상' 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아래 화면처럼 나오는데 왼쪽 하단에 보시면 '배송조회 및 반송신청' 버튼이 보이실 거예요. 그걸 누르면 반송 신청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반송비는 얼마인가요?
반송비는 무게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등기통상 우편물 요금표를 참고하면 될 것 같아요. 단, 상자 크기나 내용물 등에 따라서 금액이 달라질 수 있으니 정확한 금액은 직접 문의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반송방법과 반송비까지 알아봤는데요, 반송시 주의사항 몇가지 알려드릴게요. 우선 포장상태가 불량하거나 파손 위험이 있는 물품은 반송되지 않으니 미리미리 꼼꼼하게 포장해두셔야 합니다. 그리고 주소지를 정확히 기재했는지 다시한번 확인하시구요! 마지막으로 반송기간 내에 반송이 되지 않으면 반송료가 부과될 수 있으니 기간내에 반드시 반송하시길 바랍니다.